이번 글에서는 노트북 유선인터넷 연결이 안될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트북이나 일반 컴퓨터가 유선 인터넷으로 연결이 되어 있는 상태에서 인터넷 연결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몇가지의 경우로 나눌수가 있습니다.
1.물리적으로 인터넷이 연결이 안되어 있는 상태
2.아이피를 일시적으로 할당을 받지 못한 경우
3.인터넷 공급업체의 문제로 인해서 연결이 안되는 경우
세 가지 정도로 나눌수가 있습니다. 가정 먼저 물리적으로 인터넷이 연결이 안되어 있는 경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옆의 사진에서처럼 네트워크 아이콘이 x 표시가 되어 있는 경우에 물리적으로 인터넷이 연결이 안되어 있는 경우 입니다. 이때는 어댑터 설정이 사용으로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여 보시고
컴퓨터 뒤쪽에 있는 랜카드에 초록색 불이 들어 오는지 확인을 하여 보세요!
랜카드 쪽에 초록색 불이 들어오지 않는 경우는
랜카드의 불량 , 랜선의 불량 , 인터넷모뎀의 문제 이렇게 나눌수가 있습니다. 이 때는 우선 랜선을 분리를 하고 다시 연결을 하여 보시고 인터넷 회사에 전화를 해서 모뎀의 신호가 정상적으로 들어오는지 확인을 하여 보세요!
모뎀이 정상이고 네트워크 아이콘에 x 표시가 되어 있다면 랜카드나 랜선의 불량으로 추정이 됩니다.
다음으로 컴퓨터를 처음 부팅을 할 때나 사용을 하던중 네트워크 아이콘이 느낌표 모양이 표시가 되는 경우 입니다.
옆의 사진에서 처럼 네트워크 아이콘이 표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인터넷 회사에서 아이피를 할당을 받지 못하는 경우에 발생을 합니다.
이런 경우는 아이피를 재할당을 받는 방법을 이용을 하시면 됩니다. 이 글에서는 GUI 방식으로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네트워크 아이콘을 클릭을 하여 주세요!
네트워크 및 공유 센터 열기 항목을 클릭을 하여주세요!
좌측에 있는 어댑터 설정 변경을 클릭을 하여주세요
현재 사용하는 로컬영역 연결을 더블 클릭을 해서 사용 안함 버튼을 클릭을 하여 주세요!
사용 안 함으로 설정되어 있는 로컬 영역 연결을 더블 클릭을 하시면 위의 사진에서처럼 다시 아이피를 받는 작업을 합니다. 보통 2~ 5 회정도 하면 다시 아이피를 할당을 받아서 정상적으로 사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네트워크 아이콘은 정상인되도 연결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도 위의 작업을 하여 주시면 됩니다. 만약 작업을 하고 나서 네트워크 아이콘이 느낌표로 설정이 된다면 몇 번 더 위의 작업을 반복을 하고 안된다면 인터넷 공급회사로 전화를 하여서 A/S 를 신청을 하여 주세요!
참고로 공유기로 연결이 되어 있는 경우에는 공유기의 설정이 잘못되어서 인터넷이 연결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중 대표적인 경우가 고정아이피로 설정을 하여 놓고 사용을 하다 공급업체에서 할당을 받은 아이피가 변경이 된면서 인터넷이 연결이 안되는 경우도 있고 특정 맥주소를 차단을 하여서 연결이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컴퓨터의 설정을 고정아이피로 설정을 하여 놓고 사용을 하는 경우도 이런 현상이 발생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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